대한민국은 아픈 역사를 현재 써 내려가고 있다.

한반도 구조상 정치 지도자는 보수에서 나와야 한다고 본인은 생각해 오고 있다.

물론 현재도 그 생각에는 변함이 없다.

그 동안 내가 선택하고 투표한 사람이 모두 대통령이 되었다.

노무현 > 이명박 > 박근혜

사실 내가 선출한 대통령은 내 주위에 많은 사람들이 손가락질과 비난을 많이 한 사람이다.

그치만 내가 선출한 당시 그 분들은 나라를 잘 이끌어 주리라는 기대를 많이 했고 또 임기 기간동안 지지했고 신뢰했다.

그러나...

이번에 박근혜 대통령을 보면서 어쩜 이럴수 있나 어떻게 이 지경까지 왔나 하는 생각에 참 마음이 아프다.

소통의 부재가 임기초 부터 왕왕 거론되었지만 최순실 등장이후 나의 선택이 참 부끄럽게 아픈역사에 동조했구나

하는 생각에 마음이 너무나 아프다.

탄핵에 이어 헌재의 심판을 기다리고 있지만 결과에 상관없이 현재 대통령으로선 국정운영이 힘들것이고

외면한 국민들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서는 조기대선이 시급한 문제이겠다.

앞으로 정치권이 많이 변화하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다.

부디 대한민국이 빨리 하루속히 좋은 나라로 발전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WRITTEN BY
테네시왈츠
항상 겸손하게 항상 새롭게 항상 진실하게

,